본문 바로가기
낚시 angler fisherman

메탈지그 투명 코팅

by 닉엄피 2021. 11. 6.
728x90

 

 

제가 험하게 낚시하다 보니 메탈지그 홀로그램 필름이 깨지고 벗겨지네요.

저렴한 메탈지그는 코팅이 부실해서 그런지 홀로그램 필름이 빨리 손상됩니다.

잠깐 매니큐어로 칠해서 메탈지그를 사용했었는데요.

뭔가 다른 방법을 찾다가 1액형 투명코팅제를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조심하게 사용한다고는 했는데... 홀로그램 코팅이 많이 상해있네요.

사진에 기다란 무라사메 메탈지그(40g)으로 잿방어를 많이? 잡았습니다.

 

무라사메 메탈지그(40g) 특징

가격 5천원.

롱지그 형태라서 수중 저항이 적고, 제 조력이 부족한 탓에 액션이 꼬이기도 하고 너무 가볍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물속에서는 메탈지그 움직임이 커서 그런지 잿방어가 자주 물어줬습니다.

단점은 어시스트훅 타잉이 허술해서 힘주고 당겨보면 바늘이 그냥 빠지므로 꼭! 액체형 순간접착제를 다시 발라줘야 합니다.

 

 

2가지 코팅제를 구입했습니다.

모두 1액형 코팅제이고요.

지금은 다른 유리병에 나누어 담아서 밀봉해 놓았고요.

메탈지그 하나를 잡고 푹 담갔다 빼면서 코팅하고 있습니다.

 

 

2리터 코팅제이고, 양이 너무 많습니다. 평생 사용해도 남을 것 같습니다.

 

 

0.8리터 코팅제이고, 다이소에서 구입한 유리병에 넣어 보관하면서 가끔 사용하고 있습니다.

 

 

 

코팅제가 많이 독한 모양입니다.

새로 구입한 메탈지그에 코팅해 보니, 코팅제가 마르면서 홀로그램 필름이 녹았습니다.

 

 

 

 

 

어떤 메탈지그는 아무렇지도 않거나, 영향을 덜 받네요.

매니큐어를 발랐던 메탈지그는 거의 필름 변형이 없는 듯합니다.

 

 

 

메탈지그를 낱개로 코팅할 때는 차라리 다이소 천 원짜리 매니큐어 탑코트가 더 좋아 보입니다. ^^

 

 

 

1액형 코팅제 특성

신나 냄새가 독하게 납니다. 아~주~ 독합니다.

메탈지그에 따라 홀로그램 코팅이 녹아 부풀어 오르기도 합니다.

기온이 높지 않은 계절이라서 그런지 완전히 마르는 데 며칠로는 모자랍니다.

코팅한 지 며칠 후 출조해 보니 코팅된 메탈지그끼리 서로 붙어있더군요.

2번째 출조에서는 문제없이 사용됐습니다.

 

1액형 코팅제가 약간 탄성이 있어서, 메탈지그가 갯바위/테트라포드에 부딪쳐 코팅이 깨지는 것을 완전히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는 방지해주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