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료 튜브 구조
콜맨 CL1 또는 CL2랜턴의 Fuel-Air 튜브 구조를 확인해 봤습니다.
CL1은 초기 286랜턴이고, CL2는 초기 288랜턴입니다.
2. 연료 튜브 교체후 이상 증상 생김
연료튜브에 문제가 있어서, 새 F/A튜브를 이식한 CL2가 어느 때부턴가 불빛이 약하고 껌뻑거리기에 수리를 했습니다.
연료가 부족한 것도 아닌데, 기화기를 새것으로 바꿨는데도요...
플라스틱 F/A튜브에 틈이 있는 지 확인은 할 수 없었지만, 순간접착제를 플라스틱 F/A튜브 테두리에 발랐습니다. 그리고 고무o링이 밀착되도록 단단히 잠궜더니, 다시 좋은 불을 볼 수 있었습니다.
딱히 뭐가 원인이 뭔지는 알 수 없네요.
플라스틱F/A튜브의 구조가 궁금해서, 화살표 안쪽 둥근 구멍에 금이 간 곳이 있어 불이 꺼지지 않는 F/A튜브를 분해했습니다.
위사진에서 색칠해진 부분에 접착제가 발라지는 데, 이 곳에 하자가 있어서 완전히 밀폐되지 않는다면 랜턴의 불빛에 문제를 일으킬 것 같습니다.
연푸른색이 칠해진 부분에 틈이 있으면 어떤 현상이 발생할 지 추측해 봅니다.- 최초 점화시 공기의 양이 적고 연료가 많아져 불쑈를 하게 될까요?
연붉은색이 칠해진 부분에 틈이 있다면 어떤 현상이 발생할까요.- 연료통로에 금이 가있는 경우이니... 연료가 올라가다가 틈으로 새어나올 것 같고요. 올라오는 연료량이 부족하겠고요. 아마도 불빛이 껌뻑거리겠죠?
틈이 발생한 부분이 하단인 지 상단인 지에 따라 여러 증상들이 나타날 것 같습니다.
이런 제품의 성능은 공장에서 접착제를 바른 기술자의 꼼꼼함에 달려있겠습니다. 대충 접착제를 발랐다면 문제가 발생할 확율이 무척 높아지겠죠?
당시의 발라졌던 접착제가 휘발유/등유에 장시간 노츨되어 문제가 발생했을 수도 있겠고요.
위 사진에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에 고무o링이 있는데, 밀폐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역시 연료공급이 원활하지 않을테니, 불빛이 약하겠고 또한 불빛이 껌뻑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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