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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열로 인해 플라스틱 부품이 녹는 문제가 있고, 안전을 위해 이 문제점을 개선해야 하는 랜턴입니다.
과거 1983년 초 콜맨 cl1, cl2 , clx가 출시되면서 플라스틱 연료관이 사용되었고, 플라스틱 익센트릭 블럭이 사용되었습니다.
아쉽게도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익센트릭 블럭(eccentric block)이라는 부품이 열에 녹는 하자가 발생하곤 했습니다.
금속으로 만들어진 익센트릭 블럭을 구입해서 교체했습니다.
여전히 플라스틱 부품은 하나 남아 있습니다. 익센트릭 블럭 밑에 있는 자그마한 부품이며 밸브블럭(valve block)이라고 하네요.
밸브코아(valve core, 슈레더밸브, 무시밸브)를 눌러주는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콜맨사가 플라스틱 연료튜브를 사용하게 되면서, 이 연료튜브로 전달되는 열을 차단하기 위해 플라스틱 익센트릭 블럭을 사용했다는 설도 있습니다.
콜맨이 의도했던데로 잘 되지 않았고, 하자보수를 위해 금속 익센트릭 블럭을 사용해야만 했나 봅니다.
플라스틱 연료관의 연료흡입구멍이 참 작습니다. 직경 1mm도 안돼 보이고, 이물질이 끼면 랜턴 불을 보기 힘들게 생겼습니다.
CL1수리 모습이고, 플라스틱 익센트릭 블럭을 금속 익센트릭 블럭을 교체된 모습입니다.
수리 완료된 CL2랜턴이며, 콜맨 288용 방열판(heat shield)도 추가했습니다.
뜨거운 제너레이터와 연결된 플라스틱 부품(밸브블럭, 연료관)을 보호하기 위해서, 콜맨이 방열판(Heat shield)를 사용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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