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IGG Fire Jet 소화시키기.
그냥 연료밸르를 잠가서 불을 끄면 되지만, 연료호스의 잔여 휘발유를 제거하기 위해 연료통을 휙~ 180도 뒤집어서 불을 끄는 방법을 선택해 봤습니다.
다른 버너들과는 연결부위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그냥 연료통을 뒤집으면 연료호스가 돼지꼬리처럼 꼬이게 됩니다.
동영상처럼 다소 불편하지만 두 손을 이용해서 소화시키면, 연료호스에 잔여 휘발유가 거의 남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1. 동영상의 마지막처럼 동그란 연료조절밸브가 바닥을 향하도록 연결/조립해야 합니다. 펌프-호스를 먼저 조립하고 이후 호스와 버너를 조립하면 됩니다. 이때 연료통 내부의 연료빨대는 하늘로 향해 있습니다.
2. 버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버너 측의 연결부위를 잡고 연료통을 휙~ 180도 돌리면 연료통내부의 연료빨대는 연료 속에 잠겨있게 됩니다.
3. 버너의 불을 끄기 위해서는 다시 펌프 쪽 연결부위를 붙잡고 연료통을 180도 휙~ 돌리면 연료통 내부의 연료빨대는 하늘로 향해있게 됩니다.
연결부위의 고무0링이 펌프 측 내벽에 밀착되어 밀폐되는 구조이므로 반바퀴를 풀어도 연료는 새어 나오지 않습니다.
연료통을 사진처럼 놓고 스토브를 사용합니다.
스토브 불을 끄기위해 연료통을 180도 돌려보면 연료호스가 꼬이게 됩니다.
이 버너는 태생 자체가 연료밸브를 잠가서 불을 꺼야 하는 구조인가 봅니다.
728x90
'버너 sto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R DRAGONFLY. 가솔린노즐(DG)로 등유사용 실험. (0) | 2014.05.05 |
---|---|
콜맨 508A 점화. (0) | 2014.04.13 |
coleman pulstar 휘발유버너의 불편한 진실~ (0) | 2014.03.28 |
coleman pulstar 가솔린 버너 (0) | 2014.03.28 |
Coleman Pulstar Stove (0) | 2014.01.02 |